신규가입 시 기존인터넷 자동해지시스템 (OSS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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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넷을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면 상담하실 때 기존에 쓰셨던 인터넷은 별도로 해지신청을 해야 한다고 하지요.
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더니 바로 해지하기는 커녕 또 상담을 하고 계시는 여러분을 목격하실 수 있을거에요...
통신사에서도 고객을 유치해야 하기 때문에 해지방어 상담을 하기 때문이지요...
하지만 이제는 별도 해지신청 없이 새로 가입하실 때 한방에 가입과 해지가 되는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!
바로 원스톱전환서비스 ( OSS ) 입니다!
-원스톱전환서비스 (OSS)는 무엇일까요 ?


원스톱전환서비스 ( OSS ) 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주도하에 시행된 인터넷 자동 해지 서비스입니다.
이제는 별도로 기존 통신사에 전화해서 해지 신청하실 필요 없이
신규로 가입하시는 통신사에서 바로 가입과 해지를 하실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!
하지만 아직 일반화된 시스템은 아니여서 원하신다면 가입하실 때
원스톱전환서비스 또는 이전 인터넷 자동 해지 해주세요 하고 말씀을 하셔야 하십니다.
1. 기존에 사용하셨떤 인터넷의 장비들은 그대로 반납하셔야하니 절대로 버리시면 안됩니다!
( 장비 분실로 인하여 위약금이 청구 될 수 있습니다. )
해지시 반납의 조건으로 임대하셨던 장비들이니 기사님이 직접 방문하셔서 회수합니다.
2. 인터넷 + TV 도 자동해지가 가능하지만 집전화는 해지서비스가 진행되지 않습니다.
( 집전화는 따로 번호이동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별도로 직접 해지 하셔야 하십니다. )
3. 인터넷 없이 TV 단독의 경우도 해지서비스가 진행되지 않습니다.
( 기존과 신규를 인터넷의 유무로 구분하기 때문입니다. )
4. 해지 확인 전화는 평일 오후 5시 이전에 접수하시면 당일 2시간 이내로 전화가 걸려옵니다.
( 오후 5시 이후라면 다음날 오전 / 토요일에 접수가 되었다면 월요일에 전화가 옵니다. )
5. 해지 확인 전화는 KT : 100 / SK : 106 / LG : 101 / KT 스카이라이프 : 1588 - 3002 로 걸려옵니다.
6. 신규가입 인터넷과 기존 인터넷의 명의나 주소지가 다를경우 진행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.
- KT : 주소, 명의 달라도 OSS 진행가능
- SK : 명의가 다르면 진행불가 ( 주소는 상관없습니다. )
- LG : 주소가 다르면 진행불가 ( 명의는 상관없습니다. )
( 장비 분실로 인하여 위약금이 청구 될 수 있습니다. )
해지시 반납의 조건으로 임대하셨던 장비들이니 기사님이 직접 방문하셔서 회수합니다.
2. 인터넷 + TV 도 자동해지가 가능하지만 집전화는 해지서비스가 진행되지 않습니다.
( 집전화는 따로 번호이동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별도로 직접 해지 하셔야 하십니다. )
3. 인터넷 없이 TV 단독의 경우도 해지서비스가 진행되지 않습니다.
( 기존과 신규를 인터넷의 유무로 구분하기 때문입니다. )
4. 해지 확인 전화는 평일 오후 5시 이전에 접수하시면 당일 2시간 이내로 전화가 걸려옵니다.
( 오후 5시 이후라면 다음날 오전 / 토요일에 접수가 되었다면 월요일에 전화가 옵니다. )
5. 해지 확인 전화는 KT : 100 / SK : 106 / LG : 101 / KT 스카이라이프 : 1588 - 3002 로 걸려옵니다.
6. 신규가입 인터넷과 기존 인터넷의 명의나 주소지가 다를경우 진행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.
- KT : 주소, 명의 달라도 OSS 진행가능
- SK : 명의가 다르면 진행불가 ( 주소는 상관없습니다. )
- LG : 주소가 다르면 진행불가 ( 명의는 상관없습니다. )
인터넷가입은 다주다에서
1800 - 977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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